top of page

April 30, 2023 - The Mission that We Must Receive as an Answer (Acts 1:1-8)

Writer's picture: Immanuel DallasImmanuel Dallas

Updated: May 24, 2023

The first, second, and third missions

4.30.2023


임마누엘 달라스 주일 대예배


“응답받아야 할 미션"


최명신 목사님



본문


1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2 그가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 승천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하였노라 3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4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5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6 그들이 모였을 때에 예수께 여쭈어 이르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7 이르시되 때와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가 알 바 아니요 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1:1-8)



서론


이번에 집회 참여했는데 바누아투에 있었던 국회의장과 다섯명 정도 되는 정치인들이 참여했다. 이분들이 와서 국회의사당이나 대통령을 보러 간것이 아니라 바로 집회에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그 사실을 알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이 일행들이 집회를 마치고 부산으로 내려간다는 이야기를 듣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부상시장을 통해 면담 요청을 해왔다. 그래서 다락방 하시는 류광수 목사님과 바누아투 국회의장님이 함께 부산 시장님을 만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전에는 대통령이 왔었는데 지금은 돌아가셨다고 한다. 그래서 그 다음으로 높은 분이 국회의장 같은데 그 분이 한국에 왔다. 바누아투는 오세아니아 16개 국가 중 특히 중요한 국가이다. 국회 분쟁이 일어나거나 투쟁이 일어나면 16개 국가의 표를 좌지우지 할수 있는 나라이다. 그런데 국제 분쟁이나 투표할 일이 생기면 16개국의 표를 좌지우지 할수있는 위치에 있다는것을 들었다. 이런분들이 선교대회 참석하기 위해 일부로 온것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열심히 받아쓰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감명을 받았다. 성경에 보면 마지막에 나라들과 왕들이 돌아올것이라 하는데 이 말씀이 사실적으로 성취되고 있구나 느꼈다. 앞으로 우리 다락방의 길이 어떻게 될지 세계복음화가 어떻게 이루어질지 기대가 되는 순간이었다.



1.내 안에 망대를 세워라 Build a bartizan within you


1) 갈보리산 망대 The bartizan of Mt. Calvary

요 John 19:30

고후 2 Corinthians 10:4

마 Matthew 12:43-45

이번에 받은 말씀 가운데 오늘 말씀드릴 세가지는 유독 중요한 내용을 담고있다. 첫번째는 내 안에 망대를 세워라 하는것이다. 망대라는것의 먼저 정의를 내려야겠다. 망대라는것은 옛날에 성이 있으면 그것보다 높게 쌓아 멀리서부터 주변을 바라보고 정세를 살필수 있는 높은 탑같은것을 이야기한다. 이 망대라는것은 성이나 나라를 지키는데 아주 중요한 보루 인것을 우리가 알수있다. 적이 쳐들어오는것을 보고 막을수있는 중요한 장소이다. 또 어디 공격을 할때도 크게 망대를 세워 바라보며 전략을 세울수도 있다. 그렇다면 이 망대의 영적인 의미가 무엇인가 하는것이다. 망대라는것은 먼저 우리가 잡아야될 언약, 요소 같은것을 이야기 한다. 또 망대에는 그만큼 지키는 힘이 있다. 공격 같은것을 하고 싸울수 있는 능력이 있다. 여러가지 개념을 가지고 있는것을 알수있다. 그런데 제가 지금 말씀드릴때 내안에 망대를 세우라 하는 말의 의미를 잘 생각하시며 들으시라. 내 안에 망대를 세우는데는 먼저 세가지가 있다. 갈보리산의 망대를 붙잡아야겠다. 갈보리산의 능력, 언약, 힘을 붙잡자 하는것이다. 갈보리산의 가장 중요한 말씀이 바로 요19:30, 예수님이 돌아가실때 “다 이루었다" 하신 사실이다. 예수님께서 다 이루셨다 하는 말은 모든 문제를 해결했다는 의미와 함께 사단의 세력 완전히 결박했다 라는 뜻이다. 그동안 인간을 지배하던 사단의 망대, 진, 힘을 모두 꺾었다는 말이다. 고린도후서 10:4-5 “우리의 싸우는 병기는 육체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 앞에서 견고한진을 파하는 강력이라. 5 모든 이론을 파하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케 하니.” 우리의 싸우는것은 육신이 아닌 견고한 진 이라 했다. 사단의 견고한 진 이라는것이다. 사단의 견고한진은 영어로 strong hold 라고 요새를 칭한다. 사단의 강력한 요새가 내 안에 있다 이말이다. 이 사단의 진, 망대를 보게 되면 안팎으로 우리 속에도, 밖에도 있다는것을 알수 있다. 마 12:43-45 말씀 보면 이 내용을 잘 설명하고 있다, “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하되 쉴 곳을 얻지 못하고 44 이에 이르되 내가 나온 내 집으로 돌아가리라“ 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왔는데 갈곳을 찾지 못하니 왔던 곳으로 다시 돌아가야겠구나 하는것이다. 사람의 마음속이 자기의 집 이라 하는것이다. 견고한 망대를 세운 자기 집이 사람의 마음 이라 말하는것이다. 이어서 말씀 보면, “그 집이 비고 청소되고 수리되었거늘 45 이에 가서 저보다 더 악한 귀신 일곱을 데리고 들어가서 거하니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이 전보다 더욱 심하게 되느니라”. 나갔다 다시 돌아왔는데 집이 비고 청소 되고 수리 되어 아, 여기서 정착해 살아야겠구나 하며 자기 외에 다를 귀신들을 더 불러 그 곳에 들어간다 하는것이다. 인간 마음속에 군대가 동원되어 요새를 지어 그 안에 거하는것이다. 당하는 사람은 고통 받을수 밖에 없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신 그리스도를 바라보라 이 말이다. 뿐만 아니라 이 사단은 밖으로도 망대를 만드는것을 볼수가있다. 곳곳에 무당의 집을 세우고 있다. 점술을 보는데 우상신전을 크게 세워 기도하고 하는것이다. 이것을 무너뜨리는 이 갈보리산의 망대를 붙잡는것이다.


2) 감람산 망대 The bartizan of the Mount of Olives

행 Acts 1:3


두번째로는 우리가 감람산의 망대를 붙잡아야겠다. 행1:3 말씀 붙잡아야겠다,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감람산 메시지에서 붙잡을것은 40일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 하신 사실이다. 그렇다면 감람산 망대에서 우리가 잡을것은 무엇인가 이것이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 나라의 일” 이다. 이것은 성삼위하나님의 배경, 하늘 보좌의 능력, 시공간 초월의 놀라운 역사를 누리는것이다. 땅끝까지 복음 증거하는 3시대의 축복 누리는것이다. 우리가 이 망대를 붙잡아야겠다.


3) 마가다락방 망대 The bartizan of Mark's Upper Room

행 Acts 1:8, 14


내 안에 세번째 망대: 마가 다락방의 망대이다. 행1:8에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내 증인이 되리라” 했다. 이 말은 내 속에 하나님이 망대를 세우신다는 것이다. 내속에 망대를 세우시는데 하나님께서 우리게 요구하시는것이 바로 행 1:14이다. 언약을 굳건히 잡고 오로지 기도에 집중하게 될때에 마가다락방의 망대가 내 안에 세워진다.



2. 교회에 망대를 세워라 Build the bartizan of the church


1) 플랫폼을 세워라 Establish the platform

행 Acts 2:41-42


두번째 잡을것은 교회의 망대이다. 교회의 망대에 가장 중요한것은 플렛폼을 세우는것이다.” 플랫폼은 어떻게 세우나. 행2:41-42 말씀을 받고 믿고 세례받아 자녀가 된것이다. 플랫폼 때문에 가능한것이다. 어떻게 이 축복 받는가. 42절,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 플랫폼을 미리 세우는데 중요한것은 오직 말씀, 예배에 집중 하는것이다. 모든 성도들이 오직, 플랫폼, 오직을 붙잡을때 망대를 세울수 있다.


2) 파수망대를 세워라 Establish the watchtower

행 Acts 1:4, 2:38, 17


두번째는 파수망대를 세우는것이다. 행1:4,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파수망대를 세우실 가장 중요한 요소를 예수님께서 말씀 하신것이다, 아버지께서 말씀하신것을 기다리라 하셨다. 하나님 나라가 임하도록. 오직 하나님 나라의 유일성을 붙잡고 기다리라 하는것이다. 행2:38,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이 말씀 붙들고 믿음으로 기도할때 성령 충만한 역사가 임할것이다. 이 성령충만의 역사는 예배시간에 가장 충만하게 나타난다. 이 말씀 듣고 아 그렇구나 하는 순간에 내 안에 흑암이 물러가는것이다. 이 말씀을 붙잡고 포럼 하면서 내 언약을 붙잡을때 이 역사가 일어난다.


3) 안테나를 세워라 Establish the antenna

행 Acts 5:42

마 Matthew 21:12-13

세번째는 안테나를 세우는것이다. 교회의 망대중에 중요한것이 바로 안테나를 세우는것이다. 행 5:42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핵심 내용이 바로 예수를 그리스도로 가르치는것과 전도 하는것이다. 언제? 성전에 있든 집에 있든 언제든지 예수를 그리스도로 가르치는것이다. 여기서 예수님께서 꼭 회복시키실것을 우리에게 말하는것이다. 안테나 통해 회복시키실것이 마21:12-13 예수님께서 성전 청소하시는 내용에 다 들어있다, “예수께서 성전에 들어가사 성전 안에서 매매하는 모든 사람들을 내쫓으시며 돈 바꾸는 사람들의 상과 비둘기 파는 사람들의 의자를 둘러 엎으시고 13 그들에게 이르시되 기록된 바 내 집은 기도하는 집이라 일컬음을 받으리라 하였거늘 너희는 강도의 소굴을 만드는도다 하시니”. 성전에는 안뜰과 바깥뜰이 있는데 안뜰에는 유대인들이 들어갈수 있었다. 안뜰에 들어가지 못하고 예배 드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예배드릴때 밖에서 드릴수밖에 없는 사람이 있었다. 그중 하나가 어린 아이들이고 또 이방인들도 그 성 안에 들어갈수 없었다. 그렇게 밖에서 성전 안을 바라보고 예배를 드린것이다. 거기서 하나님 바라보고 기도 한것이다. 유대인들은 이 아이들과 이방인들이 기도하는데 무시해버리고 성전 안에서 장사를 하고 비둘기를 팔고 한것이다. 예수님께서 너무나 화가 나셔서 다 가서 엎어버리신것이다. 그러면서 강도의 소굴로 만들었다 하셨다. 여기서 우리가 안테나 통해 회복시킬것은 무엇인가. 우리는 아이들의 예배를 회복시켜야 한다. 이방인을 구원시켜야 한다. 안테나 통해 영적 재창조 일으켜야 한다. 우리 교회가 이런 교회가 될줄 믿는다. 우리 교회에게 앞으로 새로운 문을 열어주실것이다. 그렇게 받은 말씀이 현장에서 그대로 성취되는 축복 속에 있게 될것이다. 저와 여러분이 누릴 축복이다.



3. 실재 전도망대를 세워라 Establish a bartizan of practical evangelism


1) 치유의 망대 The bartizan of healing

마 Matthew 12:28-29

고후 2 Corinthians 10:4-5


세번째는 실제 전도의 망대를 세우는것이다. 실제전도에 대해 가장 중요한것이 치유의 망대를 세우는것이다. 마 12:28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 여기서 “내가” 는 예수님이다. 하나님의 뜻을 받들고 나온, 육신을 입으신 예수님이 친히 말씀하시는것이다. 성령의 능력을 힘 입어서 귀신을 쫓아낸다 했다. 성삼위 하나님의 능력을 말하는것이다. 그의 망대가 내게 임하게 되면 말이다.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네게 임하여 있느니라. 하늘의 보좌가 바로 나의 망대가 되는것이다. 마태복음 12:29,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서야 어떻게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그 세간을 강탈하겠느냐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강탈하리라”. 이것은 우리가 들어가는것이 아니다. 내가 비록 들어가지만 나와 함께하는 시공간 초월하는 놀라운 능력의 역사 통해 하나님이 임하실것임을 말한다. 무슨 말씀인가. 시공간 초월하는 놀라운 능력이 바로 나의 망대라는것이다. 이 성삼위 하나님의 능력, 보좌의 능력, 시공간 초월의 능력으로 나는 치유를 하겠다 이것이다. 고후 10:4-5 에 하나님의 능력으로 견고한 진을 파한다 나와있다. 견고한진에 대해 4절-5절 까지 이야기 하고있다. 세가지를 이야기한다. 모든 이론, 하나님 대적하는 높아진 교만, 모든 생각 이라고 했다. 인간이 가지고 있는 견고한 진, 사상, 이념, 유행 이런것에 사로잡힌것을 말한다. 사단이 이것을 통해 공격해 오는것이다. 높아진 교만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불신앙을 말한다. 이게 사람 속에서 견고한진을 쳐 무너지지 않고 그 속에서 자리잡고 있다. 이 견고한진을 파하는것이 바로 하나님의 능력이다. 또 모든 생각 이라 했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에 사로잡힌다. 이 생각때문에 우울증도 온다. 잘못된 생각때문에 조울증도 오고 괜히 두려움도 오고 불안도 온다. 인간을 넘어뜨리고 공포에 사로잡히게 하는 모든 생각들을 잡고있는 견고한 진들을 파괴시킨다 이 말이다. 하나님의 능력을 통해서는 어떠한 견고한진도 파해버린다. 우리는 이미 치유의 망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삼위 능력과 보좌의 시공간 초월의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2) 렘넌트 망대를 세워라 Establish the bartizan of the Remnants

행 Acts 17:1, 18:4, 19:9


실제 전도망대 두번째가 렘넌트를 세우는 망대를 세우는것이다. 행17:1, 18:4-9 보면 사도바울이 찾은 곳이 나온다. 실재 전도 가서 찾은 장소가 나온다. 회당이요, 서원이요, 저자를 찾아간것을 볼수가있다. 사도바울은 어디든지 회당에 먼저 찾아가서 전도 한것을 알수가있다. 사도바울이 세상을 살릴수있던 비결, 놀라운 역사의 비결이 바로 이곳을 찾았기 때문이다. 우리가 미래를 살리고 소망을 가질수 있는 이유가 바로 렘넌트를 세우는것이다.


3) 재앙막는 이방인을 위한 망대를 세워라 Establish the bartizan to save the gentiles and to block disasters

사 Isaiah 42:10-11


세번째는 재앙막는 이방인의 망대를 세워야겠다. 우리가 이사야서를 계속 봤는데 사42:10에 말씀을 보면, “항해하는 자들과 바다 가운데의 만물과 섬들과 거기에 사는 사람들아 여호와께 새 노래로 노래하며 땅 끝에서부터 찬송하라” 라고 되어있다. 온 세계, 예루살렘 뿐만 아니라 온 세계에게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지구상의 모든 백성들아, 새노래로 노래하며 땅끝까지 찬송하라 말씀 하시는것이다. 11절 말씀은 특히 지정해서 말씀하신다, “광야와 거기에 있는 성읍들과 게달 사람이 사는 마을들은 소리를 높이라 셀라의 주민들은 노래하며 산 꼭대기에서 즐거이 부르라.” 여기서 게달의 사람은 이스마엘의 후손이다. 셀라의 주민은 에서의 후손이다. 다시 말하면 게달이나 셀라의 주민은 버림받은 사람들을 말하는것이다. 이제는 너희 버림받은 족족들까지 다 하나님께 나와 구원받을때가 되었다 하는 말이다. 사42:10-11 는 이방인을 향해 망대를 세우라 하는것이다. 하나님의 소원이 뭔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셨다. 너희들이 복음을 전하게 되면 그들이 받을 재앙에서 살아나게 될것이다 이 말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재앙속에 있는지도 모른다. 정확한 복음을 전해 재앙에서 살려야되는것이다. 이 망대를 세우게 될때 하나님께서는 로마서 16장에 나오는 인물들을 붙여주실줄 믿는다. 이 축복 받는 여러분 되시기를 바란다.



결론 Conclusion


마 Matthew 29:20


결론이다. 마태복음 28:3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여기서 붙잡을것은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예수님의 말씀을 잘 붙잡고 편집해 잘 지킬수 있도록 하라 하는말이다. 우리가 생명 살리는 실제 전도망대를 세우게 되면 항상 함께 있을것이다 하는것이다. 이것은 그냥 받은 말씀이 아니라 앞으로 우리교회에 분명히 나타날 언약의 말씀으로 붙잡았다. 우리가 복음 전파할때 어려움이 많았던 부분도 이제는 모든 문이 열리게 될줄 믿는다. 저주 가운데 재앙 가운데 있는 사람들을 우리가 건져내야 할줄 믿는다. 저주 가운데 재앙 가운데 있는 사람들을 우리가 건저내야 될줄 믿는다.



38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Comments


bottom of page